포천교육지원청,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1:09]

포천교육지원청,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13 [11:09]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


[경기IN=오효석 기자] 포천교육지원청은 6월 12일 10시부터 12시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마트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등 교사가 개발한 수학·과학·정보·발명·융합 프로그램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현재 아두이노를 이용한 코딩 및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심박 수 측정기 제작, 발명 기초 교육 등 10개의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학생들은 이 중 한 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구매하고 학생들에게 배부해 학생이 가정에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한 교사는 “직접 현장에서 강의하면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다”라며 “다만 온라인 상황에 적합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적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스마트 프로그램’은 자신의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실험 및 체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며,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또한 이 프로그램을 참여한 학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2학기에는 심화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