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제3차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공동연구용역의 추진사항 공유, 특례시의회 발전 방향 및 효과적인 홍보 추진 등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8:52]

용인시의회, ‘제3차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공동연구용역의 추진사항 공유, 특례시의회 발전 방향 및 효과적인 홍보 추진 등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3/25 [18:52]

 

▲ 제3차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기념사진  © 경기인

 

용인=오효석 기자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25일 오후 4시 용인시박물관에서 제3차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해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과 특례시의회 연구단체 소속 의원 및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백군기 용인시장도 특례시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용인시를 방문한 특례시의회 의장단을 환영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했다.

 

회의는 4개 특례시의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는 소순창 건국대학교 공공인재학부 교수가 특례시의회 조직모형 및 권한 발굴 공동연구용역에 대한 세부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방분권화를 선도할 특례시의회의 창의적인 조직모형 발굴 특례시의회 조직 진단을 통한 적정성 분석 의회 인사권 독립 및 전문성 강화 등에 따른 인사운영 방안 연구 특례시의회 기능 확대 및 권한 발굴 추진 로드맵 제시 특례시 일반구(행정구)의 자치권한 확대 방안 등이다.

 

이어 진행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는 공동연구용역의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특례시의회 발전 방향 및 효과적인 홍보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회의를 통해 4개 지자체 의회가 특례시의 발전 방향과 의회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논의한 의미 있는 자리"라며 "특례시의회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강화는 물론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용인시를 비롯한 수원시, 고양시, 창원시의회 의장단과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과 정책 제시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의회, ‘제3차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